오징어 순대

제 여자친구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두가지 고르면 떡볶이와 순대일 것 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떡볶이와 순대가 먹고 싶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 정도로 좋아한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에 분식집에서 파는 떡볶이와 순대를 먹게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백질이 풍부한 오징어로 만드는 순대 요리를 해볼려 합니다.

건강한 밥상 세번째 요리는 오징어순대입니다! 오징어는 다이어트 중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유량은 낮은 식품입니다. 칼로리도 100g당 87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중에 먹기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인 타우린이 풍부하고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저지방 저칼로리에 피부미용에도 좋다고하니 여자친구에게 오징어 순대를 맛있게 만들어 주어야겠습니다.

Tip 1. 오징어는 강한 산성 식품이니 위궤양이 있거나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ip 2. 오징어는 같은 오징어라도 마른 오징어의 칼로리가 훨씬 높습니다.

재료: 물오징어 1마리, 닭가슴살 1쪽, 현미밥 조금, 양파, 버섯, 당근, 계란 1개, 밀가루 조금, 참기름, 후추

오징어 순대 1

1. 오징어 1마리는 깨끗히 씻어 몸통과 다리 부분을 분리하고 몸통의 내장을 제거해 주시고, 다리는 잘게 다져줍니다. 다리부분은 잘게 다진 후 속재료에 함께 넣을 것 입니다. 오징어의 껍질을 벗겨두어도 괜찮습니다.
오징어 순대 2
2. 오징어 순대의 속재료로 사용할 닭가슴살은 커터기로 갈아주시고 준비한 야채도 잘게 다져주세요.
오징어 순대 3
3. 속재료인 갈은 닭가슴살, 다진 오징어 다리, 다진 야채와 현미밥 조금을 섞고 계란 1개와 소금, 후추를 넣고 적당량 넣어 섞어줍니다.
오징어 순대 4오징어 순대 5
4. 손질한 오징어 몸통에 통밀가루를 살짝 넣고 흔들어 주세요. 통밀가루를 넣는 이유는 속재료가 흘러 나오지 않게 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만약 통밀가루가 없다면 부침가루를 대신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5. 오징어 몸통에 속재료를 넣고 입구 쪽을 이쑤시게로 고정시켜 주니다. 속재료를 너무 많이 넣으면 익으면서 부풀어 올라 오징어가 터질 수 있으니 꽉 채워 넣지는 말고 약간 공간을 남겨 두세요.
오징어 순대 6
6. 찜기에 오징어를 15~20 분 정도 찜니다.
오징어 순대 7
7. 찜기에 쪄진 오징어를 꺼내어 식힌 후 먹기 좋게 잘라주면 완성 입니다.
오징어 순대 8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맛도 좋은 오징어 순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 여자 친구의 평가로는 분식집에서 파는 순대보다 훨씬 맛있다고 하더군요. 물오징어라 질기지도 않고 맛 또한 담백하면서 재료들과 잘 어울려줘서 맛이 좋습니다. 속재료에 현미밥이 조금 들어가 더 찰진 느낌이고 한끼 식사로도 든든합니다.

한끼 식사로도 거뜬한 오징어순대와 함께 건강한 몸, 맛있는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